티스토리 뷰
조만간 FOMC에서 금리를 발표하는 데 이어 네 마녀의 날까지 이어지면서 시장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할 사항을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리, 얼마나 빨리 내려갈까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가 깜짝 하락하며 금리 인하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제는 인하 속도가 관건입니다. 아래 세 가지 지표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9/16 (화) 소매판매
연말 소비 성장률이 둔화될 전망이지만, 수치보다는 자동차, 온라인, 식품 외 증감 여부가 핵심입니다.
▶ 9/16 (화) 산업생산 + 설비가동률
설비투자와 물가에 2차 압력이 있는지 혹은 제한적인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9/17 (수) 신규 주택 착공 건수
새로 짓는 집이 많아지면 금리가 낮아질 것이라 개대합니다. 최근 주택 구매량은 줄고 있지만, 지난달 발표한 7월분 착공 및 허가 건수는 조금 증가했습니다. 반등을 이어나갈지가 관건입니다.
▶ 9/18 (목) FOMC 금리 결정
25BP 인하 가능성은 90% 이상, 50bp 인하 가능성은 10%입니다.
2. 네 마녀의 날이 옵니다.
미국 증시에서 매년 3월, 6월, 9월, 12월 셋째 금요일은 주가지수 선물, 주가지수 옵션, 개별주식 선물, 개별주식 옵션 등 네 가지 파생상품의 만기일이 겹치는 날입니다. 그래서 네 마녀의 날이라고 합니다. 이 날이 되면 기관 등 큰 손 투자자가 가진 파생 상품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계약을 맺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히, 장 마감 직전 주가 변동성이 아주 커집니다.
▶ 9/19 (금) 네 마녀의 날
특정 종목, 지수가 크게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기 투자자라면 기회이자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빅테크 - 희비갈린 성적표, 이유는?
메타, MS, 구글, 아마존, 애플 등 빅테크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인공지능(AI)으로 성과 낸 기업이 주목받았는데, AI는 돈이 안 된다라는 평가가 달라지고 있는데 어떠한지 같이 한번 알아보
hazzza.money-ssalon.com
고정금리 vs 변동금리,뭐가 유리할까?
많은 사람들이 넉넉한 것이 아니므로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출을 받을 때 꼭 선택을 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인데 대출에 필요한 금리를 정하는 개념
money-ssal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