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격적으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열대야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에어컨을 사용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덥습니다. 그래서 슬슬 에어컨 사용이 급증하는 7월에 한국전력공사가 전기요금을 발표했습니다.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3분기 전기요금, 변동 없이 그대로입니다.
7월부터 9월까지의 3분기 전기요금은 지난 분기와 동일하게 kwh당 5월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일반용(가정+소상공인용) 전기요금은 올해 3분기까지 9개 분기 연속 동결입니다. 4인 가구 기준, 여름철 월평균 전기요금은 76,000원 정도인데 전기요금이 동결되며 이번 여름철도 비슷한 수준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전기요금은 이렇게 결정됩니다.
전기요금은 에너지 가격 흐름을 반영하는데 최근 3개월간 국제 유가가 하락세를 보여 이에 따라 전기 요금도 함께 내려가야 합니다. 다만, 한국전력공사의 재무 상황 및 물가를 고려해 지난 분기와 동일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쓰레기봉투, 쉽게 환불됩니다.
일 때문에 제주도에서 장기간 산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이 끝나 짐을 챙기는데 쓰레기봉투가 많이 남아 구매처에 가서 환불을 요청했으나 영수증이 없어 환불이 안돼 같이 일하는 지인에게
hazzza.money-ssalon.com
계란 값이 고공 행진합니다.
물가가 오르는 요즘에 그래도 마음 놓고 단백질 섭취에 유용한 음식인 계란이 있어 괜찮았는데 지금은 이 계란마저도 손을 벌벌 떨며 구입해야 하고 마트에서 할인이라도 한다는 소식을 들으면
hazzza.money-ssal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