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길거리에 방치된 킥보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런 킥보드를 제자리에 주차하면 포인트를 받는 앱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또 동네 산책을 하다 특정 스팟에서 체크인만 해도 포인트를 줍니다. 플러스팟으로 앱테크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 플러스팟이란?
LG전자에서 만든 전동 킥보드 주차 솔루션 플랫폼입니다. 길거리에 방치된 전동 킥보드를 지정스테이션에 옮겨 놓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주는 서비스입니다.
2. 어떻게 해야 포인트를 받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워 심기, 타고 심기, 스폿체크인하기입니다. 주워 심기와 타고 심기는 현재 세종, 수원, 울산, 용인에서만 가능하고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1) 방치된 킥보드 주워심기
걸어가다 주변의 방치된 킥보드를 스테이션에 옮겨 두면 포인트를 받습니다. 주차 후 룰렛을 돌리면 최대 3,000P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기기 당 1일 1회 가능합니다.
① 앱 내 주워 심기 지도에서 줍줍 라벨이 달린 킥보드를 찾습니다. 또는 거리에서 줍줍 라벨이 달린 킥보드를 찾습니다.
② 킥보드 QR 촬영 후 잠금이 푼 다음 주워심기 버튼을 클릭.
③ 이제부터 3분 안에 100m 내에 있는 스테이션으로 킥보드를 끌어 옮깁니다.
④ 스테이션에 주차하고 룰렛을 돌려 포인트를 받습니다.
2) 킥보드를 빌려 탄 후 타 고심기
킥보드를 빌려 타서 스테이션에 반납하면 포인트를 받습니다. 1일 5회까지 가능하고 똑같이 최대 3,000P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자주 가는 곳 스팟 체크인
① 나만 쓰는 내 스팟
홈 화면 - 스팟 체크인하기 - 스팟 추가를 선택합니다. 내가 원하는 곳 어디든 최대 5곳까지 설정할 수 있고, 이후에 내 스팟 근처에 갔을 때 체크인하면 10포인트를 받습니다. 집이나 직장 근처 등을 설정하면 매일 5회씩 5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② 함께 쓰는 동네 스팟
여러 사람이 만들어 함께 쓰는 스팟입니다. 동네스팟은 2주에 1번 만들어지는데 이곳에 체크인하면 20포인트를 받습니다. 내 스팟과 동네 스팟에 체크인 30회를 달성하면 동네 스팟을 만들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스팟 주인이 되면, 여기 체크인을 한 사용자들이 받은 총포인트의 5%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어디서 쓸까?
스타벅스 기프티콘, 편의점 쿠폰 같은 모바일 쿠폰이나 배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